티스토리 뷰

호흡은 우리 몸의 핵심 시스템 중 하나로, 매우 다양한 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몸통의 안정성에도 기여하며, 소화 기능, 호르몬 기능, 신경계 조절 기능, 생화학적 기능까지 수행하죠.

그래서 호흡을 잘 못하면, 운동 효과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각종 통증이나 염증 조절에도 실패하고 다이어트 또한 매우 높은 확률로 실패하게 됩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시도하는데, 왜 오히려 점점 더 찌는 걸까요? 열심히 노력하는데 왜 오히려 어깨나 목이 더 아파지는 걸까요? 
 

호흡을 이해하면, 이 모든 게 이해가 됩니다. 호흡을 구성하는 생리학적 시스템, 신경계 시스템, 순환계 시스템, 생화학적 시스템 
 
이 시스템들을 이해하면, 왜 우리 몸이 회복이 안 되고, 계속 다이어트에 실패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요소들은 너무나 복잡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매우 단순한 방식으로 접근하려고 합니다. 
 
그게 거짓말이라고 할지언정, 이해하기도 편하고, 그럴싸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무협 소설의 심법처럼, 호흡의 요령을 알려주거나 숨 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죠. 
요령을 알기만 하면 호흡이 잘 될 것이라고 믿는 것입니다.
 

그러나 호흡을 교정하려고 노력해본 사람들은 모두 공감하겠지만, 그 어떤 요령도 의식하지 않으면 신기루처럼 사라져버리곤 합니다. 
 

 
호흡 기능 교정의 본질은 요령이 아닙니다. 호흡을 구성하는 시스템을 이해하고, 그 환경을 바꿔주는 게 본질이죠.

올바른 호흡이라는 가상의 개념이 아니라, 최적의 효율을 추구하는 '방향성'을 이해하고 싶다면 꼭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호흡 컨디셔닝 전문가 (Level 1) 
- 시간 : 온라인 강의 2시간(이론) + 오프라인 강의 6시간(실습 80%, 이론 20%)
- 대상: 호흡 컨디셔닝이 필요한 누구나 (운동지도사, 물리치료사, 의료진, 일반인 등) 
- 교육 이수 후 수료증 발급 됩니다. 
- 비용: 44만원 (부가세 포함, 교재 및 기타 비용 모두 포함)
- 인원: 8명 (확실하게 배울 수 있도록 소수 정예로만 진행 됩니다)

교육은 호흡 평가, 호흡 메커니즘 이해, 호흡 컨디셔닝 방법(운동 및 연부조직 이완법) 3가지를 중점적으로 학습합니다.
 
교육 문의
https://open.kakao.com/o/sKJJDVNb

GFD KOREA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강의 자료(미리보기)

 
 
교육 후기
(김OO) 물리치료사

 
필라테스 강사 유OO

 
트레이너 최OO

 
트레이너 유OO

 
트레이너 김O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