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육과정/해부학

해부학 스터디 과정

Healthknowledge 2023. 11. 11. 14:15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기초적인 해부학과 생리학을 공부해야만 한다고 얘기합니다.
그런데 막상 임상에 나와보면 그러한 기초가 도대체 어디서 활용되는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실제 회원의 몸 상태는 기초 수준을 아득히 넘어선 경우가 태반이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기초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기초학문과 그에 대한 공부는 '뿌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뿌리'가 얕게 자란 식물들은 겨울이 올 때 쉽게 죽는 반면, '뿌리'가 깊게 자란 식물들은 겨울이 오든 강한 비바람이 내리치든 상관없이 늘 살아남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도 이제는 오래전 얘기고 얼마 지나지 않아 5차 산업혁명이라는 말까지도 나올지도 모릅니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의 '뿌리'는 충분히 깊을까요?
'뿌리'가 깊은 것에 대한 장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다양한 환경에 대한 생존능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보다 더 많은 양분을 흡수하기도 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은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기초가 튼튼한 만큼, 똑같은 지식에 노출되었을 때 받아들이게 되는 양분의 양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기초가 탄탄할수록 더욱 고등지식에 접근하기 수월하며, 새로운 지식 조차도 금방 흡수할 수 있게 됩니다.
적지않은 나이에 피트니스업계에 입문하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급하게 스킬에만 치중하지 말고, 오히려 본질에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것이야말로 진정 원하던 목표를 성취할 가능성을 훨씬 높여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근육 하나 하나가 어떻게 생겼는지, 왜 그렇게 생긴 것인지, 해당 근육의 기능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는지, 근육에 문제가 생기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어떻게 촉진해야 하는지,

완벽하게 머리 속에서 그려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만져보고 수련하고, 토론하며, 정말 ‘제대로’ 공부할 사람을 모집합니다.  각각의 근육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직접 느껴 보세요. 

 

과정은 이렇게 구성됩니다.

 

🔰 Number 1, 교육 내용은 모두 녹화되어 무제한 시청 가능합니다.

 

 

🔰 Number 2,  각 근육을 이완하고, 촉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촬영 영상도 무기한 시청 가능합니다.)

 

 

🔰 Number 3, 각 근육을 직접 그려보고, 머리 속에서 상상할 수 있도록 학습합니다.

 

 

교육 문의

https://open.kakao.com/o/sKJJDVNb

 

GFD KOREA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해부학 스터디
- 시간 : 오프라인 강의 5시간 
- 대상: 기능해부학 공부가 필요한 누구나

- 비용: 12만원 (챕터별 금액)

챕터 1

승모근 이야기

사각근 이야기 

광배근 이야기

 

챕터 2

가자미근 이야기

이상근 이야기

회외근 이야기

원회내근 이야기

 

교육 후기

(최OO) 트레이너

 

'교육과정 > 해부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는 왜 그렇게 생겼니? (Bone anatomy)  (0) 2023.12.06
댓글